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매금액 1%는 방글라데시 학교에 기부…AK몰 “착한 쇼핑 하세요”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AK몰에서 이달 한 달 동안 할인과 기부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AK방글 나눔쇼핑’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방글라데시의 희망학교 ‘AK방글스쿨’의 완공을 축하하는 의미로 진행하는 것이다. 오는 30일까지 AK몰 중 12개 업체가 참여하는 ‘나눔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가 자동으로 기부된다. 기부금은 향후 AK방글스쿨의 운영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화장품과 남녀의류, 스포츠의류, 유아용품, 생활용품, 식품 등의 분야에 나뉘어 있고, 할인도 제공한다. 순성산업은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를 20% 할인된 29만6000원에 판매하고, ‘헤지스 레이디스’는 렉스털 다운점퍼를 12% 할인된 30만7560원에 판매한다. 프로스펙스의 W슬림 시리즈 워킹화는 5만6400원에 나온다. 핏플랍은 방한부츠를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AK몰은 ‘댓글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을 통해 AK방글스쿨에 대한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댓글 1개당 100원이 기부된다. 희망 고객에 한해 AK몰 적립금을 기부할 수도 있다.

AK방글스쿨은 AK몰이 국제구호기구인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해온 프로젝트로, 교육시설이 전무했던 방글라데시 몰로비바잘 지역의 빈곤 아동과 주민들을 위한 학교다. 10개의 교실과 3개의 화장실을 갖추었고, 다음해 개교와 동시에 유치원 2개반, 초등학교 1개반 입학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5개반 규모로 매년 증원해 나갈 계획이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