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생활기술 공모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시는 원전 하나 줄이기 사업 확산과 겨울철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해 일상에서 쉽게 난방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참신한 생활기술 아이디어 동영상(UCC)을 공모한다. 전기를 쓰지 않는 비데, 태양열 조리기와 같은 에너지자립 생활기술 제품도 함께 공모한다.

먼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생활기술 UCC부문은 5분 이내 영상 또는 8컷 이상의 웹툰 형식으로 제출받아 심사하게 된다. 에너지자립 생활기술 제품부문은 1차로 도면심사를 통과한 응모작품에 대해 실물제품을 제출받아 심사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원전하나 줄이기에 관심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응모는 다음 달 6일까지 서울시 와우서울 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당선작은 UCC 최우수작품의 경우 200만원이 지급되고 생활기술 최우수작품은 500만원이 지급된다. UCC수상작품은 12월 13일, 제품 부문의 수상작은 12월 19일 서울시 및 녹색연합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 및 특별 초대작품 전시회도 12월 19~21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다산콜센터(120)나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반(2133-3584)로 하면 된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