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한컴, 공개소프트웨어사업 업무 제휴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시스템통합(SI) 전문업체인 ㈜야긴스텍, 컨설팅 전문업체인 ㈜모스트씨앤씨와 공개소프트웨어기반 사업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동 파트너쉽을 통해 IT서비스 사업의 수요조사, 사업 발굴, 제안 등을 수행하고 효율적인 공동사업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공공, 기업 등 사업에 대한 공개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기술 지원 및 마케팅을, 야긴스텍은 한컴의 공개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IT서비스 제공 및 사업 발굴을, 모스트씨앤씨는 IT컨설팅 기술, 교육에 대한 지원을 각각 수행함으로써 공개소프트웨어산업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한컴은 리눅스 OS인 ‘아시아눅스 서버4’를 시작으로 ‘아시아눅스 서버 가상화’ 등 클라우드 인프라의 핵심 솔루션들에 대한 연구 개발 및 공개소프트웨어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향후 한컴은 우수한 공개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등 강점을 갖고 있는 분야에 적극적 사업 개척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3사의 공동 노력으로 공개소프트웨어기반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향후 공공시장의 공개소프트웨어분야에서 한컴의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