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환경공단, 굴뚝원격감시체계로 英 ‘2013 그린애플 어워즈’ 수상
[헤럴드경제=안상미 기자]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사업장 굴뚝 대기오염관리시스템인 굴뚝원격감시체계(CleanSYS)로 ‘2013 그린애플 어워즈’의 ‘국제 그린애플 환경 어워즈’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시상식은 12일(한국시간) 영국 하원의사당에서 개최된다.

‘그린애플 어워즈’는 환경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영국 비영리단체 ‘The Green Organisation’이 매년 세계 산업 전 분야의 친환경 우수사례 중 환경적 성과와 기술혁신성이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시상하는 것이다. 지난 1994년 영국에서 시작됐으며, 유럽연합(EU) 커미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환경공단은 전국의 사업장 굴뚝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온라인을 통해 24시간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하는 굴뚝원격감시체계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부의 환경관리정책이 규제 중심에서 자율 관리체계로, 사후관리 중심에서 사전예방체계로 전환되는 데 큰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 굴뚝원격감시체계를 통한 데이터는 환경오염예방 및 대기환경정책 수립의 기본 자료로 활용되어 과학 환경행정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시진 환경공단 이사장은 “유럽 최고의 ‘그린애플 어워즈’를 2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세계 환경시장에서 기술의 우수성,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며 “환경공단은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성,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리 환경기업과 함께 해외사업을 확대해 나가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