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신규코픽스 금리 소폭 상승,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놓치지 말아야

15일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공시한 코픽스 금리가 이제까지와 다른 움직임을 보였다. 10월 코픽스 금리는 잔액기준코픽스가 2.99%, 신규코픽스가 2.63%으로, 잔액기준은 0.03% 하락한 반면 신규는 0.01% 상승했다.

대외상황이 아직은 불안하지만 현재 상황으로 보아 금리기조는 비슷하게 유지될 듯하다. 다만 갑작스럽게 금리변동요인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하지 않는 게 좋다. 정확하게 자신이 필요한 만큼 대출을 이용하되, 대출상환계획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세워보는 것이 좋다.

대출상환계획을 세울 때에는 대출이용기간, 한도, 필요한 금액, 상환 가능한 금액 등을 정해 틀을 만들어놓고 거기에 맞춰 계획을 세워나가는 게 좋다. 중간에 목돈이 들어올 것이라면 중도상환수수료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현재 변동금리로 최저금리가 가장 낮은 곳은 A은행으로 6개월 변동 3.03%이다. 또 고정금리는 3년 고정으로 C보험사가 최저 3.59%까지 가능하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는 은행별로 전부 다르기도 하지만 같은 은행이라 하더라도 지점, 지역에 따라 주택담보대출금리 할인‧가산조건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단순히 숫자만 보는 담보대출금리비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금리가 낮더라도 조건에 맞지 않으면 해당 금리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여러 복잡한 조건을 비교하기가 힘들고, 비교할 시간․비용의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간단히 신청하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사이트인 뱅크토탈(www.banktotal.co.kr)에서는 무료로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터넷사이트로 대출 상담을 신청하거나 대표번호 1600-5231로 전화하면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분양잔금대출, 주택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등의 금리뿐만 아니라 중도상환수수료 등 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을 비교 컨설팅을 해준다. 또한, 실제로 대출이 실행될 수 있게 믿을 수 있는 담당자를 연결해주기 때문에 믿고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