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3 헤럴드경제 광고대상> 우리아이 호기심 쑥쑥…부모들 공감
종합대상 금상-현대모비스 ‘주니어공학교실 <계란>’
장윤경 상무
현대모비스는 ‘아이들에게 과학을 돌려주자’ 라는 슬로건 아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주니어 공학교실’을 소재로 인쇄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2005년부터 전국 사업장 인근의 초등학교를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방문해 학생들과 다양한 형태의 과학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 년간 수업을 진행하며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워주고 싶은 작은 바램이 생겼습니다. 무엇보다 초롱초롱한 아이들의 눈망울을 보며 뿌듯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짧은 수업시간이지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모든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에게 과학을 돌려주자–호기심’ 편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공감을 목표로 제작하였습니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고민할 수 있는, 예를 들어 내 아이의 엉뚱한 행동을 혼내는 대신 반대로 그 호기심을 응원해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쇄광고를 통해서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의 진정성을 잘 이해해 주신 듯 합니다. 앞으로도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여하는 선생님으로서, 또한 학부모로서 그 꿈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사람을 위한 과학’의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업을 건강하게 하고 지역사회와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성장하는 것이 진정한 기업의 사회적책임이라고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