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대박집 비결 궁금하세요?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2013 제2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아이템, 입지선정,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나선다.

교육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2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희망자 등 총 1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상권 및 점포입지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분석 ▷소점포ㆍ인터넷 마케팅 전략 ▷창업사례 및 창업가 정신 ▷세무ㆍ법률 및 금융경제 교육 등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하여 창업자금과 사업장 임차자금을 업체 당 각 5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 창업 준비 및 절차, 사업계획 수립 및 수익성 분석, 창업아이템 선정 및 창업자금 조달방법 등 창업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를 통해 인터넷 접수 또는 구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450-7313) 또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6003-3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