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주년 맞은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총 10권 발간
온라인교육기업 휴넷의 조영탁(48) 대표가 운영하는 일일 아포리즘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10월 23일 10주년을 맞았다. 휴넷은 이를 기념해 지난 10년 동안의 글을 모아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총 10권)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조 대표는 지난 2003년 10월 글을 시작하면서 ‘어차피 해야 할 공부라면 남들과 함께 나누자’는 생각으로 전자우편을 주변 지인들에게 발송하기 시작했다. 그게 10년 동안 2300회가 됐고, 매일 아침 행경을 받는 독자도 200만명에 이르렀다.

10년 동안 경영, 인문, 철학, 문학, 예술,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수천권의 책을 읽고 가려낸 명구가 2000여개. 여기에 조 대표가 사정에 맞는 의견을 덧붙혀 매일 아침 전자우편을 발송하고 있다.

행경 10주년을 기념해 발행되는 도서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꿈, 긍정, 열정, 인간관계, 리더십, 실천, 경영의 주제로 구성된 7권을 비롯해 베스트를 모아 놓은 ‘행복에너지’ 일반인편, 청소년편, 대학생편 등 총 10권으로 구성됐다.

휴넷 조 대표는 “모르는 타인을 위해 편지를 썼더라면 10년을 채우지 못했을 것이다. 매일 아침 행경을 기다리고 함께 해준 독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으로 써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