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경희과학, 전자파 없는 온수매트 ‘스팀팩토리’
물 없으면 경고음과 함께 보일러 가동 자동 차단



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은 전통 온수순환방식을 이용한 ‘온수매트 스팀팩토리’<사진> 3종을 15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기장판의 단점으로 꼽히는 전자파, 합선, 화상 등의 위험을 원천적으로 막기 위해 전기 열선이 아닌 온수 순환방식을 이용해 열을 발생시키는 게 특징. 소형 전기보일러를 통해 따뜻하게 데워진 온수를 매트, 패드, 카펫의 전용 호스로 순환시키는 원리다. 수위 감지센서가 장착돼 물이 없을 경우 경고음이 울리고 보일러 히터 가동이 자동으로 차단돼 전원이 꺼진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또 초저음속 모터방식을 채택해 소음이 적고 수명이 긴 편이다. 강력한 DLCD모터가 빠르게 온수를 데우고 순환시켜 순식간에 매트를 따뜻하게 만들고, 저소음 방식으로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수면시에도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준다고 한경희과학은 설명했다. 보일러 사용법도 터치방식으로 간편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고.


이와 함께 전자파와 유해물질에 안전한 친환경 참숯바닥재를 사용했으며,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춘 7중 안전센서(온도센서ㆍ바이메탈ㆍ수위센서ㆍ자세안전스위치ㆍ동파방지ㆍ동작센서ㆍ안전휴즈)를 장착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국내 자율안전확인인증(KC) 및 유럽(CE), 미국(FCC), 일본(PSE) 등 해외 안전인증도 받았다.

이밖에 초절전형 온수보일러 방식으로 기존 전기열선 제품에 비해 전기료를 50%이상 절약할 수 있다. 침대매트용(퀸/싱글), 바닥 카페트용 3가지로 가격은 32만8000~39만8000원.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