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봉구, 11월 7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창업의지가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11월 7일까지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개최한다.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도봉구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모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도봉구 사회적경제지원단 홈페이지(http://www.hopetech.or.kr)에서 양식(공모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을 다운받아 작성 후 사회적경제지원단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e-mail(dosan201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팀씩을 선정, 표창장을 수여한다. 심사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려는 마인드와 참여의지 ▷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실현가능성 ▷사회적가치의 파급효과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다.

수상팀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인큐베이팅실 입주 자격을 부여 받으며, 체계적인 창업지원 교육 및 관심 분야별 멘토링을 통한 컨설팅을 3개월간 받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아이템의 구체적 실현을 도모하고, 전문경영가, 사회활동가 및 전문가 등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인큐베이팅 기간 종료 후에는 도봉구 창업보육실 입주와 연계해 사업자등록 및 법인설립 과정까지 지원ㆍ관리를 받게 된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