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하우시스, 디자인경영 결실…‘2013 디자인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는 ‘제15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대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09년 출범 이후 인간친화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철학으로 디자인경영을 지속해왔다. 장기적인 투자와 해외 유명 디자인상 수상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디자인대상을 수상했다.

LG하우시스는 현재 별도의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의 2.07%에 달하는 506억원을 디자인 개발을 포함한 R&D 활동에 투자하고 있다. 그 결과 세계 3대 디자인상(IFㆍIDEAㆍ레드닷)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출범 이후 총 46개의 해외 디자인상 수상작을 배출했다.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박성희 상무는 “디자인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해온 결과 디자인경영 대상을 받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인테리어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디자인점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을 삶을 변화시키는 디자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개발과 진흥 활동으로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기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