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국 셧다운에 양적완화 축소 불확실해져,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대출금리 관리

미국 연방정부에서 셧다운제를 실시함에 따라 미국 양적완화 축소전망이 불투명해졌다. 당초 10월이나 12월에 양적완화가 축소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달리, 연내 양적완화 축소가 미뤄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건강보험 개혁안 합의 문제로 인해 시행된 셧다운제로 미국 정부는 기능이 거의 정지된 상황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고용 지표에 따라서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미국 정부가 기능을 멈춘 상황에서는 고용 지표 발표가 미뤄질 가능성이 커 양적완화 축소 결정도 자연히 늦춰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셧다운제가 2주 이상 유지된다면 국가 부채한도 상향조정 협상을 마무리해야하는 17일을 넘길 가능성이 높아져 미국이 채무불이행에 빠질 수 있다. 만약 그렇게 되면 세계 경제 전체를 위협하는 것은 물론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도 타격을 입게 된다.

한편 대외적인 요소가 불확실함에도 시중 부동산담보대출금리는 여전히 오름세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주택담보대출금리,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동결되거나 소폭 상승하는 곳이 많다.

주택담보대출금리의 경우 같은 은행이라 하더라도 지점, 지역에 따라 주택담보대출금리 할인‧가산금리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단순히 숫자만 보는 담보대출금리비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금리가 낮더라도 조건에 맞지 않으면 해당 금리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최근에는 여러 복잡한 조건을 비교하기가 힘들고, 비교할 시간․비용의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간단히 신청하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사이트인 뱅크토달(www.banktotal.co.kr)에서는 무료로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터넷사이트로 대출 상담을 신청하거나 대표번호 1600-5231로 전화하면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분양잔금대출, 주택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등의 금리뿐만 아니라 중도상환수수료 등 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을 비교 컨설팅을 해준다. 또한, 실제로 대출이 실행 될 수 있게 믿을 수 있는 담당자를 연결해 주기 때문에 믿고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