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와 함께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요”
국내 · 해외법인 15곳 연말까지
‘라이프스굿위드…’헌혈캠페인


LG전자가 연말까지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러시아 등 해외법인 15곳에서 SNSㆍ지역자치단체와 연계한 고객 참여형 헌혈 캠페인을 벌인다.

국내에서는 오는 17일까지 13개 사업장에서 ‘라이프스 굿 위드 LG(Life’s Good with LG)’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임직원이 헌혈하면 회사가 1만원씩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직원이나 일반고객이 LG전자 블로그(http://social.lge.co.kr), 트위터(www.twitter.com/LGElectronics), 페이스북(facebook.com/theLGstory) 등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회사측에서 1000원씩 기부한다. 총 2000만원 모금이 목표다.

회사측은 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수혜자를 선정,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조직구의 이상 증식으로 면역체계가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희귀질환) 환자인 진수(가명, 1세)를 포함한 환자 4명에게 치료비를 전달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연말까지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러시아 등 해외법인 15 곳에서 지역자치단체와 연계해 순차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 LG전자 러시아법인 직원이 헌혈에 참여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2010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소셜미디어와 연계한 헌혈 캠페인을 전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사랑 나눔의 場’을 넓혔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아왔다. 남상건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헌혈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국, 중국, 러시아, 인도 등 해외법인 15곳에서도 지역자치단체와 연계해 순차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러시아법인은 혈액부족 현상이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2009년도부터 정부의 헌혈 캠페인에 적극 동참, 현재까지 대규모 헌혈행사를 45차례 개최한 바 있다.

홍승완 기자/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