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이자산운용,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 출시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하이자산운용(대표 이정철)은 오는 25일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는 국내주식에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서 운용전략(스타일)이 차별화된 2개의 투자자문업자로부터 포트폴리오에 대한 1차적인 자문을 받은 후, 이를 바탕으로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운용하는 펀드(MoM 펀드)다.

페트라투자자문과 그로쓰힐투자자문으로부터 투자대상 Pool(자문사의 특화된 종목선정)을 제안받은 후, 하이자산운용의 체계적인 운용시스템 및 위험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최종 종목을 선정하고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운용스타일이 특화된 투자자문사와 하이자산운용의 운용 노하우가 결합해 시장 상황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페트라투자자문은 가치투자에 초점을 둔 리서치를 기반으로 종목을 선정하며, 그로쓰힐투자자문은 경기사이클 판단에 따른 적극적인 자산배분에 강점을 갖고 있다. 투자 스타일이 다른 포트폴리오를 결합한 후 최종적으로 하이자산운용 리서치 역량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재점검 과정을 거치게 되 투자판단의 오류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진성남 하이자산운용 마케팅전략팀장은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는 내부 및 외부의 리서치 역량을 총동원해 운용의사 결정을 수행하는 구조이므로 코스피지수 대비 안정적인 초과성과를 꾸준히 시현할 가능성이 높다”며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자산운용사나 펀드매니저의 선별을 위해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는 대우증권(1644-3322, 1588-3322)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