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수리 공격하는 갈매기 “얼마나 화가 났으면…보복 감행”
[헤럴드생생뉴스]독수리 공격하는 갈매기가 포착됐다.

2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노르웨이 플라탄거 연안에서 물고기기 사냥에 나선 독수리를 공격하는 갈매기의 절묘한 모습이 한 사진작가의 카메라에 잡혔다.

독일 발트로프에서 온 빈프린트 비스니브스키(66)는 “약 20~30마리의 갈매기가 그 독수리를 따라다녔다”면서 “갈매기떼는 독수리가 잡은 물고기를 빼앗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 갈매기는 독수리가 물고기를 잡기도 전에 공격을 하다가 등뒤에 올라탄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일부 극소수의 갈매기는 먹이를 뺏기 위해 독수리도 공격하지만 뺏는 경우는 드물다. 따라서 사진 속 독수리처럼 대부분 갈매기의 공격을 신경쓰진 않지만 일부는 보복을 감행하기도 한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좀 더 큰 갈매기가 자신들의 영역에 들어온 독수리를 쫓는 모습이다. 이는 알이나 새끼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으로 보인다.

독수리 공격하는 갈매기를 접한 누리꾼들은 “독수리 공격하는 갈매기, 갈매기가 이렇게 사나웠다니…” “독수리 공격하는 갈매기, 독수리 체면이 말이아니네” “독수리 공격하는 갈매기, 갈매기가 화 단단히 났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사진 속 독수리는 흰꼬리수리로 양날개 폭이 2.5m에 달하며, 그보다 작은 갈매기는 갈매기 중 가장 큰 검은등갈매기로 알려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