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화약품, 혈압강하ㆍ이뇨 복합약 ‘라코르정’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최초의 국산 ARB계열 고혈압 복합제 ‘라코르 정 60/12.5mg’<사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코르 정은 ARB(안지오텐신 II 수용체 차단제) 계열의 국산 고혈압 신약 피마살탄(상품명 카나브 정)에 이뇨제를 결합한 복합제제다. 성분 중 하나인 피마살탄은 다른 ARB 치료제와 비교한 임상에서 혈압강하 효과가 유의하게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로 단일제 만으로 혈압조절이 되지 않는 고혈압환자에게 사용될 수 있는 치료제로 기대를 받고 있다.

이밖에 단일제인 피마살탄 60mg과 보험약가가 동일해 효과 대비 경제성까지 겸비한 게 특징이다. 피마살탄 성분 60mg이 함유된 것을 기준으로 ‘라코르 정60/12.5mg 정’의 보험약가는 정당 670원이다. 오는 12월에는 피마살탄 성분을 2배로 함유한 ‘라코르120/12.5mg 정’을 발매할 예정이다. 


동화약품은 2가지 제제를 하나로 합쳐, 1일 1회 복용하기 때문에 환자의 복용 순응도를 높여 최근 대세가 된 고혈압 복합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동화약품은 피마살탄(카나브정) 원 개발사인 보령제약과 지난 2012년 11월 공동 개발계약을 체결, 국내 판매 및 아시아 2개국의 라이센싱 아웃(특허기술사용허가)을 담당하게 됐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