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와이파이보다 10배이상 빠른 ‘와이기그’ 내년 상용화
와이파이보다 10배 이상 빠른 기가급 와이파이 ‘와이기그’ 인증 제품이 이르면 내년부터 상용화된다. 와이파이얼라이언스는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60㎓ 주파수를 활용하는 차세대 무선랜 기술 ‘와이기그’의 공식 인증 브랜드를 출시했다.

와이기그는 60㎓의 주파수를 이용해 기기 간 통신을 지원하는 차세대 기술. 와이파이보다 10배가량 빠르지만 가용 범위가 10m 안팎으로 좁아 가정이나 사무실 등 좁은 공간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게 단점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와이파이얼라이언스가 와이기그 공식 인증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이동이 편리한 와이파이의 장점이 와이기그의 빠른 속도에 더해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와이파이얼라이언스는 “와이기그 인증 제품은 60㎓ 주파수 대역을 이용해 멀티 기가비트의 속도, 짧은 트래픽 지연시간, 디바이스 간 근거리 연결 시 높은 보안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와이기그 인증 제품들이 와이파이 인증도 함께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와이기그와 와이파이가 모두 탑재된 제품은 두 기술 간 매끄러운 연동을 위한 장치가 내장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와이파이얼라이언스는 끊김 없는 연결을 구현하기 위해 전세계 수백 개 주요 기업이 참여한 국제 비영리 산업협회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