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nvest Korea Assets 2013’ 실무단, 길림성조선족경제과학기술진흥총회 방문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9월6일부터 11일까지 중국 길림장춘국제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중국-동북아투자무역박람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던 ‘Invest Korea Assets 2013’(이하 ‘IKA 2013’) 실무단이 현지에 도착, ‘길림성조선족경제과학기술진흥총회’(이하 ‘과학총회’)를 방문했다.

‘IKA 2013’ 이태형 사무국장을 중국으로 초청했던 ‘과학총회’는 실무단 도착에 맞춰 공항에 직접 나와 일행을 환대하고 적극적인 행사 지원을 약속했다.

중국과 한국 사이에서 양국의 투자유치에 교량역할을 해 온 ‘과학총회’ 상무부 오장권 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IKA 2013’을 방문할 투자자들을 먼저 만나 투자처로써 한국의 매력을 확실히 전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반갑게 악수를 나누고 있는 ‘길림성조선족경제과학기술진흥총회’상무부 오장권 대표(左)와 ‘Invest Korea Assets 2013’ 이태형 사무국장

이태형 사무국장도 초청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행사 홍보를 위한 방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중국의 기업들과 다양하게 협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속적으로 교류 확대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KA2013(www.ika2013.com) 실무단의 방문 소식을 듣고 ‘과학총회’를 찾은 현지 기업인들은 이태형 사무국장과 만나 한국으로의 진출이나 투자자 모집 방법 등을 논의했다. 실무단은 ‘IKA 2013’ 참석을 통해 중국 기업들의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3박4일 일정으로 중국을 찾은 ‘IKA 2013’ 실무단은 9월4일 현지 기업인들과의 미팅 일정을 소화한 데 이어, 9월 5일에는 현지 투자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