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학년도 PEET 가채점 분석 결과보니…

메가엠디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이용중인 2,500명의 2014학년도 PEET(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자료를 가채점한 결과, 유기화학 과목이 평균 정답률 76.9%를 웃돌며 가장 높은 정답률을 보였다. 그 다음으로 일반화학이 62.5%, 물리가 54.0%, 생물이 51.6%의 정답률을 기록했다.

일반화학•유기화학•물리•생물 네 과목 중 유기화학이 가장 높은 평균 정답률을 한 것은 해당 과목의 체감난이도가 실제 난이도 보다 높지 않다는 것을 방증한다. 실제로 유기화학의 난이도는 매우 낮아 만점자가 다량 배출돼 해당 과목의 변별력이 상실된 상황이다.

반면,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꼈던 물리와 생물의 경우에는 각각 54%, 51.6%의 평균정답률을 기록했다. 물리는 난이도 ‘상’에 해당하는 6점자리 고배점 문항의 정답률이 27.7% 인데, 이 문항의 정답유무가 합격을 판가름 할 것으로 분석된다.

일반화학은 매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화학평형 파트의 정답률이 27%로 집계됐다.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 및 실제 난이도가 모두 높은 만큼 올해도 PEET 수험생들의 발목을 잡는 것이 화학평형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메가엠디 관계자는 “PEET 채점결과를 분석해 봤을 때, 해가 거듭될수록 상위권 고득점자가 계속해 증가하고 있다”며 “재수생의 증가와 준비 시간이 길어진 점을 고려하면 2014학년도 PEET 시험에서 중상위권 득점자 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번 PEET 시험은 원점수 차등배점에의 영향으로 몇 개를 맞느냐가 아니라 ‘어떤 문제’를 몇 개 맞느냐가 고득점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로 부각됐다.

이런 가운데 PEET 전문 학원 메가엠디가 빠른 채점과 약학대학 합격 가능성을 예측해주는 ‘2014 약학대학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수험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등수와 지원 가능한 대학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전년도 합격자들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14년도 PEET 응시생에게 약학대학 원서접수 마감일인 11월 22일(금)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2014학년도 PEET의 실제 성적결과는 오는 9월 24일(화) 오전 10시에 한국약학교육협의회를 통해 발표되며, 성적표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