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여름맞이 맞춤형 IT 특강 개설
[헤럴드경제=이지웅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여름을 맞아 구민들의 IT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고자 ‘여름 맞이 맞춤형 IT 특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강좌는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구청 전산교육장, 광진구 정보화교육센터, 아차산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광진구에 거주하는 주부, 직장인, 노인, 초등학생 등 총 336명을 마감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강좌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가족앨범 만들기반’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을 위한 ‘인터넷쇼핑몰 창업 특강반’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KT IT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활용반’ ▷각종 자격증반과 작품반 등 총 14개 강좌로 구성된다.

먼저 구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오는 17일과 24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화양동 정보화교육센터에서 지역 내 초등학교 4 ~ 6학년을 대상으로 ‘포토스케이프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가족앨범 만들기’IT 특강을 무료로 실시한다. 강좌는 ▷사진에 여러 가지 효과 주기 ▷글자와 배경 효과주기 등을 배우는 것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포토스케이프, 파워포인트 등의 활용법을 배운 후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가족 앨범을 만드는 소중한 체험을 할 계획이다.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들을 위해 구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아차산교육장에서 인터넷쇼핑몰 창업특강을 개최한다. 강좌는 상품이미지 넣기 및 편집, 쇼핑몰 디자인, 상품관리 및 고객관리 등 인터넷 쇼핑몰 창업 전반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예정이다.

스마트폰 활용에 서툰 정보소외계층을 위해 ‘KT IT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활용 특별과정’이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19일부터 30일까지 기초반과 SNS반으로 나눠 3회씩 무료로 진행된다. 강좌는 스마트폰의 특징과 종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사용하기, 유용한 앱 설치 및 활용하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하기(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등 정보소외계층인 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이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좌로 구성됐다.

이 밖에 자격증 대비반, 파워블로그 만들기, PC자가진단, 5일만에 컴초보 탈출하기, 카카오스토리/카카오톡 꾸미기 등 구민들을 위한 맞춤형 IT 강좌들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주간반과 야간반의 수강료는 1만원이며,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정보소외계층 및 초등학생은 수강료가 무료다.

IT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구청 홈페이지(http://gwangjin.go.kr)에서 신청하거나, 컴퓨터 기초과정에 한하여 광진구 정보화교육센터(469-9670, 9672) 또는 구청 디지털정보과(450-7215)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IT 특강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켜 실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얻으시기 바란다”며 “우리 구는 앞으로도 구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IT 강좌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plat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