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원구, 자기주도학습 ‘노원학당’ 운영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지역 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스스로가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자기주도학습 ‘노원학당’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노원학당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노원평생교육원, 노원정보도서관 등 5개 장소에서 진행된다.

주 1회 2시간 동안 운영하는 노원학당의 강의는 총 3차례 개최한다. 1회차에는‘셀프 리더십 카드 : 자기주도학습 14요소’라는 주제를 가지고 ‘퀴즈로 풀어보는 기억과 학습의 원리’, ‘자기주도학습의 이해와 자기주도학습의 14요소’, ‘자신의 장점과 단점 및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셀프 리더십 카드로 알아보며 1분 간 자기소개 시간도 갖는다.

2회차에는‘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 성공의 불문율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과 성공인들의 사례’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원하는 꿈목록 작성’, ‘목표와 계획 정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회차에는‘학습관리 : 학습계획, 학습일기, 시간관리’라는 주제로 ‘1년 학습계획 세우기’, ‘방학학습, 평시학습, 시험학습’에 대해 배우며 ‘카드 플래너 활용법’, ‘3단계 카드 학습법(단어카드, 개념카드, 시험카드) 실습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진로학습코칭센터 소속 자기주도학습 전문강사 9명이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자기주도학습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게 놔누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멘토링과 학습코칭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힘을 만들어 주는 트레이닝”이라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성을 갖춘 리더 육성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구청 교육지원과(02)2116-4437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