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PC방 창업! 전성기 다시 여는 복합수익형 PC방 호황~

작년 10월부터 주춤했던 PC방 창업시장이 금연법 시행 등의 정책적 악재를 뚫고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는 징조가 곳곳에서 보인다. 

어느덧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그동안 주춤했던 PC방 창업 지표들이 조금씩 반등의 기미를 보이면서 시장에서 영업 중인 PC방들의 매출 호조와 더불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매출검증 상황에서 매출 극대화 방안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중 피시방 창업시장에서 대표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피로피시방은 기존의 단조로운 피시방에서 벗어나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 그리고 즐길거리를 피시방 내에 동시에 구비하는 복합수익형 피시방으로 올 1월 첫 선을 보인 뒤 꾸준하게 전국 각지에 대형 매장을 속속 개점하면서 침체된 피시방 창업 시장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복합수익형 피씨방은 매장 내에 핸드폰과 각종 케이스 등 악세서리를 판매할 수 있는 핸드폰 판매점과 기름에 튀기지 않는 2분 돈까스, 옛날핫도그, 수제소시지,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할 수 있는 휴게음식점 외에도 부스형 코인 노래방 및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스티커사진기,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동시에 구비하여 매장 내방 고객들에게 게임 외에도 다양한 이용의 만족도를 높여 주고 있다. 

이로 인해 금연법으로 발길을 돌렸던 고객들을 다시금 사로잡으면서 고객에게는 새로운 놀이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매장 이용의 재미를 높여주고, 창업자들에게는 매출 호조를 바탕으로 피씨방 창업을 보다 안전하게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창업자 모두에게 좋은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복합놀이문화 공간으로써의 모습을 선보인 해피로피씨방은 올해 초부터 서울 시흥점, 청주본점, 세종 부강점, 부산 하단점, 인천 가좌점, 제주 연동점, 광명 소하점, 신대방점, 안양 관양점, 대구 본점등에 걸쳐 속속 가맹점을 오픈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제주 연동점의 경우 90여대로 일매출 약 200여만 원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하고 있어 피씨방 창업시장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다.

해피로PC방은 7월, 8월 하계 이벤트로 까페형 흡연실 무상시공, 대형 매장시 노하드 시스템 서버 무상제공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