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물류산업 무한도전> 40년간 물류노하우 축적…‘글로벌SCM <공급망 관리> ’ 경쟁력 제고’
동부익스프레스
동부익스프레스가 최근 물류 인프라 투자를 확대, 3자 물류 부문에서 시장 지위를 강화해가고 있다. 특히 중국 인도 베트남 미국 등의 글로벌 거점 구축 등을 통해 국제 물류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동부익스프레스는 항만 인프라와 글로벌 거점 모두를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조달에서 국제(포워딩), 하역, 생산 물류, 판매 물류, 회수 물류에 이르는 글로벌 공급망 관리(SCMㆍSupply Chain Management)와 경쟁사 대비 높은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앞선 IT 시스템을 토대로 물류 유통 경로에 대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함으로써 최적의 공급망 관리를 화주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부합하기 위해 물류업계에서는 최초로 지난 2008년부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녹색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온 것도 강점이다.

아울러 40여년간의 물류 노하우와 시스템을 토대로 해외에 진출, 현재 중국 인도 베트남 미국 등에 물류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완비해 이들 지역과 국내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글로벌 3P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익스프레스 측은 “글로벌 통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네트워크와 운영 역량 및 RFID 등 차세대 기술이 적용된 물류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 강화와 현지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동윤 기자/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