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라인 쇼핑족, 경품ㆍ할인보다 적립금이 좋아”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온라인쇼핑몰 이용자들이 가장 원하는 이벤트는 적립금 증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적립금은 구매금액의 일정비율이 적립되거나 이벤트를 통해 적립되며, 쇼핑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다음 구매시 1원단위까지 현금처럼 쓸 수 있다.

AK몰(www.akmall.com)은 지난달 11일~24일까지 2주간 AK몰 이용객 2800명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에 당첨되고 싶은 이벤트’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적립금을 원한다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79%(2211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경품을 원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4%(120명), 쿠폰 등의 할인 혜택을 선택한 응답자는 2%(50명)에 불과했다. 기타 의견으로는 룰렛 등 즉석당첨 이벤트(118명), 게임 이벤트(47명), 기부 이벤트(66명) 등이었다.

AK몰이 올 상반기 진행했던 이벤트 중 고객이 직접 뽑은 인기투표에서도 ‘출석체크 이벤트’가 1위(51%)로 뽑혔다. 출석체크 이벤트는 매일 AK몰에 방문해 출석체크를 하면 출석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3만원에서 최고 10만원까지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AK몰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기 위해 설문을 해보니 ‘적립금 증정’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며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처럼 실용적 할인을 가장 선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