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논현신도시 부티크646 마지막 선착순 분양

최근 잠깐 주춤했던 원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다시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기존의 틀을 깨고 평면분할 설계로 지어진 오피스텔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인천 논현동 호구포역 앞 상업지에 조성중인 ‘부티크646’ 오피스텔이다.

일명 땅콩오피스텔(connecting room)이라고 불리는 이 오피스텔은 1가구 안에 두 개의 원룸을 같은 구조와 빌트인 시스템으로,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독립된 두 개의 현관문이 나오는 구조다. 이런 구조로 얻는 효과는 원룸형 오피스텔을 두 채 구입하는 것 보다 분양가를 낮출 수 있는 반면, 투룸 오피스텔을 분양 받는 것보다 1.5~2배 이상의 임대수익을 낼 수 있어 그 동안 인기가 있었던 원룸, 도시형생활주택을 분양 받아 임대사업을 계획 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획기적인 아이템이라는 것이다. 

주변 호구포역 앞 남동공단의 종사자 약 8만여명과, 시화공업단지 내 근로자들 22만명, 호구포역을 통한 송도국제도시와 직접적 연결로 인한 컨벤시아, 고급호텔, 송도GCF사무국(녹색기후기금)의 주재원 8천~1만명, 국제학교 11개 대학생 및 직장인 등 탄탄한 임대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수인선 호구포역을 도보로 1분 내 거리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에 입지해 있어 각 지역 도심에 사통팔달 접근 가능한 교통의 중심에 있다.

현재 논현신도시에 공급된 기존오피스텔은 30평형대의 평형대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소형평형대가 희소가치가 있어 안정적인 임대사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매력이다. 또한 호구포역, 안산, 남동공단, 시흥, 시화공단 오피스텔 등이 중형평형대인 점을 감안할 때, 소형평형대 임대수요층이 외부에서의 유입 또한 기대할 만 하다.

그리고 지역 냉, 난방 공급으로 관리비 부담이 없고, 주변에 논현포대근린공원, 호구포근린공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영화관, 의료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이미 형성되어 있어 교통망, 생활인프라, 수요 등 오피스텔이 갖춰야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분양 가격은 주변시세 3,3㎡당 750만원대 보다 저렴한 3,3㎡당 400~600만원대이며 실투자금은 3,500~6400만원대로 논현신도시 최저가다. 7800만(원룸형), 1억4600만원대(땅콩형)로 융자는 50%가능해 실투자금은 3500만~6400만원대이고, 계약금 5%인 400만원으로 계약하고 중도금 50%는 무이자 융자가 가능해 준공예정일인 2013년 10월 말일 까지는 추가로 들어가는 자금이 필요 없이 입주 시 잔금 처리하면 되고, 주택임대사업자등록이 가능해 등록을 마치면 누릴 수 있는 취득세면제, 재산세감면,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1가구 2주택 중과세 배재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문의: 032-431-6111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