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억’ 소리나는 해외유학…“이젠 장기할부로 납부하세요”
우리파이낸셜, 유학원 제휴
공동상품 개발 내달 출시
해외여행도 장기할부 지원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크게는 억단위를 넘어가는 해외 유학이나 해외여행 비용을 장기할부로 납부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된다. 할부금융을 전문으로 하는 캐피털사와 유학원, 여행사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상품을 개발해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26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할부금융업체 ‘우리파이낸셜’과 해외 유학연수 전문업체 ‘종로어학원’은 유학비용을 할부로 납부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을 마치고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초,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 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 목돈이 들어가는 유학비용을 수 십개월까지 장기할부로 납부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할부 기간은 고객이 정할 수 있다. 처음 1년은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에는 할부 금리가 포함된 금액을 납부하는 식으로,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유학비용을 몇 년에 걸쳐서 낼 수 있어 학부모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우리파이낸셜은 해외여행 전문업체 ‘여행박사’와 해외여행을 장기할부로 결제하는 상품도 내놓는다. 이 상품은 부모님께 효도관광을 보내드리고자 하는 마음은 있지만 선뜻 목돈을 지불하기 쉽지 않은 자식들이나, 해외여행 의지는 강하지만 구매력이 부족한 젊은층과 가족들을 타겟으로 개발됐다.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서유럽 3개국을 일주일 간 여행하는 패키지상품의 싯가는 150만원 선. 두 명을 기준으로 300만원의 비용을 36개월 할부로 납부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10만원 이하의 금액만 부담하면 되는 셈이다.

이자영 기자/nointeres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