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철 대표식품> 유당 빼고 영양 듬뿍 ‘슈퍼푸드 대변신’
동원F&B-덴마크 아몬듀
아몬드는 땅콩ㆍ호두와 함께 견과류의 대표주자다. 미국 시사잡지 타임은 아몬드를 블루베리ㆍ오렌지ㆍ브로콜리ㆍ연어 등과 함께 10대 ‘슈퍼 푸드’로 꼽기도 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영가는 풍부해 체내 유해산소를 억제시키고 암ㆍ고혈압ㆍ노화예방 효과가 있다는 이유다. 할리우드 배우 앤젤리나 졸리, 모델 미란다 커 등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몬드를 즐겨 먹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아몬드 최대 수출국인 미국은 아몬드뿐만 아니라 아몬드 성분이 들어간 아몬드 밀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몬드 밀크는 우유와 두유의 대체품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런 아몬드 밀크를 마실 수 있다. 동원F&B가 ‘덴마크 아몬듀’라는 이름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국내 유일의 아몬드 밀크다. 하루 한 줌(20~23개ㆍ약 28g)의 아몬드 섭취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덴마크 아몬듀’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만으로 만들었다. 유당이 없어 우유보다 소화가 잘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덴마크 아몬듀’를 개발한 동원F&B 이임식 유음료개발팀장은 “덴마크 아몬듀는 아몬드의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있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라며 “전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아몬드의 건강성이 크게 주목받으면서 아몬듀는 이미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