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T, 농민단체장과 창조경제 아이디어 수렴
[헤럴드경제=안상미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3일 오전 양재동 aT센터에서 ‘농민단체장 대상 창조경제 아이디어 수렴을 위한 경영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국농업기술자협회,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등 전국 20여개 농민단체장 대표가 참석했으며, aT는 최근 추진하고 있는 창조경제 프로젝트의 완성을 위해 농민단체의 창조경제 아이디어를 수렴했다.

aT는 지난 5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본연의 사업인 농림축수산물의 가격안정과 유통개선사업, 식품산업 육성 및 수출진흥 사업 등에 창조경제를 접목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대회를 열어 총 270여건의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이번 경영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농민단체의 창조경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생산농가 및 중소 식품ㆍ외식기업, 국민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김재수 aT 사장은 “창조경제는 슬로건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aT 임직원과 현장 농업단체들이 서로 소통하며 토론하는 속에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농민단체장 경영간담회를 계기로 창조 토론을 활성화해 창조경제의 모토를 이어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창조경제를 통해 농식품산업의 6차 산업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