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진공, 말레이시아서 한ㆍ아세안 중소기업 컨퍼런스 개최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이 한ㆍ아세안 중소기업간 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말레이시아의 중소기업개발공사(SME Corp.)와 공동 주최로 지난 12일부터 양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한ㆍ아세안 중소기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한ㆍ아세안 중소기업 컨퍼런스(ASEAN-Korea SME Conference)는 ‘판도를 바꾸는 중소기업(SMEs Changing the game)’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한ㆍ아세안 기업인과 관련 전문가가 참여해 ‘FTA, 국경을 초월한 경제통합’, ‘위대한 수요, 위대한 혁신’,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 등 한ㆍ아세안 FTA와 한국의 기업환경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업체 17개사가 참가하는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도 열렸다.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은 개회식 환영사에서 “아세안과 한국의 협력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 시기에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매우 의미가 크다”며 “혁신적인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체계적인 성장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balme@heraldcorp.com

한ㆍ아세안 중소기업 컨퍼런스 개회식에서 박철규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