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K컴즈, 포토SNS 나온다
[헤럴드경제= 서지혜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앱) ‘싸이메라’로 도약에 나선다. SK컴즈는 인물 사진에 특화된 ‘싸이메라’의 이용자 환경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7월 출시 예정인 포토SNS의 일부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개편된 싸이메라는 스마트 사진 통합관리 기능 등을 대거 추가했다. 사진의 메타 DB를 활용하여 월별, 일별, 위치별로 자동으로 분류해 이용자의 효율적인 사진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등 재미난 기능을 대거 포함했다. 특히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 기능에 기존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외에 텀블러(tumblr)도 추가,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강화했다. 공유설정에서 각각의 SNS에 최초 1회 계정 연동만으로 별다른 절차 없이 플랫폼 별 사진 업로드와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개편과 함께 ‘싸이메라‘의 BI와 슬로건도 새 단장, ‘테이크앤플레이 투게더(take&play together)’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롭게 바뀐 싸이메라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 가능하며 iOS 버전은 다음 주 중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편 싸이메라는 현재 해외 다운로드 약 1200만, 국내 900만으로 전 세계 이용자 2100만명을 넘어섰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