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르츠 콘서트‘, 이번엔 스페인이다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복합문화예술 콘서트인 ‘아르츠 콘서트’가 이번엔 스페인으로 신비로운 문화 여행을 떠난다.

‘아르츠 콘서트‘는 미술을 뜻하는 Arts의 스페인식 발음 “아르츠”와 음악공연을 뜻하는 Concert “콘서트”의 조합어로 미술, 건축, 음악을 아우르는 문화예술 콘서트를 의미한다.

이번 아르츠 콘서트는 기존의 유럽 여행 시리즈에 힘입어 수많은 천재들이 숨쉬고 있는 도시 스페인편으로 다시 찾아왔다.

도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인 특유의 건축물들과 스페인을 대표하는 화가들의 명화, 그리고 스페인이 낳은 음악계 거장들의 활약 등 평소 궁금했던 스페인의 문화에 대해 생생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아랍의 오랜 지배를 받아온 스페인은 유럽과 아랍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며 세계 어느곳에서도 볼수 없는 동화같은 매력의 문화유산을 만들었다.
여기에 매일 끊이지 않고 벌어지는 즐거운 축제또한 스페인의 낭만적인 매력이다. 


아르츠 콘서트는 이같은 스페인의 문화유산과 낭만적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현재 유럽에서 왕성한 활동중인 건축가 백희성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또 혼돈의 시대를 살아냈던 프란시스코 고야의 작품을 통해 스페인의 역사를 들여다 보며 또한 동시대를 살아냈던 타레가의 알함브라 궁전의추억을 기타리스트 배정흠이 재연해 낸다.

여기에 세계 3대 테너 중 플라시도 도밍고와 호세 카레라스를 배출해낸 스페인의 감성을 테너 이동명이 그대로 재연할 예정이다.

이번 ‘아르츠콘서트 스페인편‘은 세계적 천재 예술가들의 생생한 배경을 엿볼수 있는 고 품격 클래식 무대로, 아름다운 봄날 저녁에 특별한 여행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오는 9일(일요일) 오후 5시 LG아트센터에 열린다.

<아르츠 콘서트 스페인편 ‘비르투오소’>
◈ 일자 : 2013. 6. 9 (일) 5PM LG아트센터
◈ 티켓 : R 77,000 S 55,000 A 33,000
◈ 예매 : LG아트센터, 인터파크, 예스24
◈ 주최/문의 : 스톰프뮤직 02)2658-3546
◈ 출연 : 콘서트 마스터 윤운중, 건축가 백희성, 비올리스트 김상진,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 기타리스트 배장흠, 테너 이동명 *

gorgeous@heraldcorp.com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카사밀라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