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위즈’
프로야구 10구단 명칭 확정
프로야구 제10구단인 KT야구단의 공식 명칭이 ‘KT 위즈(Wiz)’로 확정됐다.

KT는 7일 명칭 공모전을 거쳐 3만2000여 응모안 중에서 KT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마법사를 뜻하는 ‘Wizard’(위자드)의 축약형인 KT 위즈로 정했다고 밝혔다. 즉, 비상한 솜씨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 달인이란 의미를 품게 됐다.

응모안은 단계별 심사과정에서 다수의 브랜드 전문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한 결과, KT 위즈는 읽거나 발음하기가 쉽고 친근하며 재미있고 재주가 많은 등의 다양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연상돼 KT야구단이 추구하는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KT는 야구단의 명칭에 걸맞게 경기 운영에 있어 기존 9개 구단을 상대로 야구의 달인과 같은 뛰어난 플레이로 돌풍을 일으키고 구단 운영에 있어서도 KT의 다양한 IT인프라와 앞선 기술을 활용해 즐겁고 놀라운 마법같은 야구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KT 위즈를 단독으로 제안한 이범준(32) 씨는 2015년부터 수원구장 홈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영구지정좌석이 부여된다. 우수작 10명에게는 아이패드 4세대 LTE(32G)가 각각 수여되고 전체 응모자중 심사와 추첨으로 선정된 50명에게는 KT의 음악서비스인 ‘지니’(Ginie)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1년 무료이용권이 제공된다.

류정일 기자/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