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주류, 스웨덴産 프리미엄 보드카 ‘스베드카’ 출시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롯데주류는 스웨덴산 프리미엄 보드카 ‘스베드카(Svedka)’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스웨덴어로 ‘스웨덴의 보드카’란 뜻을 가진 ‘스베드카’는 용량 750㎖에 알코올도수는 40도(기본제품)와 37.5도(과일향 첨가제품) 두 가지다.

이번에 기본 향의 ‘스베드카 보드카’, 레몬향이 첨가된 ‘스베드카 씨트론’, 오렌지향이 들어간 ‘스베드카 클레멘타인’ 3종이 출시된다. 특히 이 제품은 스웨덴에서 생산된 밀을 기존 보드카에 비해 1.5배 가량 많은 5회 증류하여 잡미와 잡향을 더욱 줄었고, 과일향 함량도 다른 제품보다 5배에서 최고 10배까지 많은 프리미엄 보드카다.

‘스베드카’는 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2002년, 2009년, 2010년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으며, 연평균 성장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클럽과 바(bar) 문화에 익숙한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보드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보드카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제품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 및 SNS 등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파티지원 같은 클럽과 바(bar)에 어울리는 프로모션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베드카 보드카 3종은 먼저 업소용 제품부터 출시될 예정이며, 소비자 가격은 업소 판매가 기준으로 10만원 내외로 예상된다.

한편, 국내 보드카 시장은 2008년부터 5년간 연평균 37%씩 성장해 2012년 약 300억원대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에서 추정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의 스미노프가 1위를 기록 중이며, 국내 시장에서는 스웨덴의 앱솔루트, 스미노프(미국), 그레이구스(프랑스) 등이 경쟁하고 있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