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소자본 창업아카데미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 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2013 제1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구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창업 대상자들에게 창업 아이템, 입지 선정, 마케팅 전략 등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 전환 희망자 등 15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3일과 14일 양 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총 12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이달 22일부터 마감 시까지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성공하는 상권 및 입지 선정 ▷유망 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분석 등 창업에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해 창업 실패율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창업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업체당 5000만원 이내의 창업자금과 사업장 임차자금을 특별 지원해주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창업 준비 및 절차, 사업계획 수립 및 수익성 분석, 창업 아이템 선정 및 창업자금 조달방법 등 창업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이지웅 기자/plat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