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살 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식품 뭐가 있을까?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큰 고통은 배고픔을 참는 일이다. 무작정 굶거나 극소량의 음식만 먹다 보면 어느 순간 억눌렀던 식욕이 폭발하면서 폭식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는 곧 다이어트 실패와도 직결되기 때문에, 배고픔을 잘 관리하는 일이 곧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열쇠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다이어트를 할 때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 걸까?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늘 포함되는 음식들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닭가슴살, 두부, 토마토, 브로콜리 등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들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단백질 섭취는 필수다. 근육이 많아야 살이 잘 찌지않는 체질로 바뀔 수 있는데, 단백질은 손상된 근육 세포를 회복시키고 근육의 성장을 돕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산성물질인 단백질을 중화시키기 위해 칼슘을 사용하게 되므로 골다공증, 골연화증 등을 유발할 수 있고 간 기능을 저하시키기도 한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단백질은 운동 2시간 안에 적당량만 먹는 것이 근육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고, 한 번에 많이 섭취하기 보다는 조금씩 나눠 매 끼니마다 섭취하는 것이 좋다. 두부 또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한 번 섭취할 때 양은 반 모에서 한 모 정도가 적당하다.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을 동시에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상식이지만 어떤 채소와 과일을 먹어야 할 지 고민될 때가 많다. 너무 달콤한 과일만 찾다 보면 오히려 더욱 살이 찌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가장 널리 알려진 다이어트 대표 채소 브로콜리, 토마토를 선택한다면 좀 더 마음 놓고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브로콜리는 위궤양과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불규칙한 식사,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위에 도움을 주는 음식. 토마토는 비타민A,C가 풍부하고 암 예방 효과와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물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 둘 다 비타민 섭취와 노화 방지, 피부 미용 효과가 뛰어나므로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브로콜리, 토마토를 비롯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한다면 달콤한 드레싱을 끼얹어 먹기 보다는 싱싱한 채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브로콜리의 경우 살짝 데쳐 먹고, 부득이하게 드레싱을 얹어야 한다면 발사믹 드레싱이나 올리브유 등으로 칼로리를 최소화 한다.


삼성에이슬림다이어트(www.body-care21.com) 전문가는 “배고픔을 참고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다이어트를 힘들어 하는 이들이 많다”며“시간이 없고 바빠 다이어트 식품을 제대로 챙겨먹을 수 없다면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삼성에이슬림다이어트는 천연 유기농 원료 제품으로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굶거나 음식을 가리지 않아도 쉽게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이어트 플래너가 1:1 상담을 통해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해줄 분 아니라 목표 체중을 달성할 때까지 돕기 때문에 의지가 약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성공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다이어트 식품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외모에 민감한 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전문가를 찾는 것도 그만큼 체계적인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깨달았기 때문일 것이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카더라 통신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전문가를 찾아 나에게 맞는 방법을 추천 받는 것이 더욱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