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자격은 국내외에서 패션디자인 관련 창작 활동 실적이 있는 디자이너로, 접수 마감일 기준 창업 5년 이내인 서울시 거주자여야 한다.
선발된 디자이너에게는 최대 2년간 개별 작업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연2회 창작활동비가 지원된다. 그 외에도 스타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홍보, 판로 개척, 비즈니스 컨설팅 등을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서울시가 패션산업의 토대인 우수 패션디자이너를 양성하고자 설립한 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로, 창업 5년 이내의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선발하여 창작 공간 제공과 홍보•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까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9년 12월 개관 이래 150명이 넘는 우수한 신진 디자이너들을 배출해온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지난 달에 개최된 2013 F/W 서울패션위크에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출신 디자이너가 22명이나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입주를 희망하는 자는 소정 양식의 사업계획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하며,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심층 면접을 진행한 뒤 그 중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접수는 방문 및 우편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www.sfcs.seoul.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브랜드컨설팅 팀 02-546-4515~6)
김성숙 이슈팀기자 /goong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