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젠틀맨' 안무, 브아걸 '시건방 춤'이 모티프"
가수 싸이가 신곡 ‘젠틀맨’의 안무를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시건방 춤’에서 모티프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싸이는 4월 13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해프닝(HAPPENING)’에 앞선 기자간담회 자리에 참석했다.

그는 이날 현장에서 “‘젠틀맨’의 포인트 안무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시건방 춤을 내 버전으로 바꾼거다. 외국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 안무에 많은 포인트를 지닌 음악 시장이 드물다고 생각했다”며 “말춤이 하나의 포인트 춤이었듯이, 시건방 춤을 비롯한 우리나라 댄스 가요사에 있었던 여러 춤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우리나라의 춤들이 외국 시장에서 재조명 받을 수 있는 작업과, 리메이크 곡들로 한국의 좋은 곡들을 해외에 가지고 나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총 30억 원이 넘는 제작비가 투입될 이번 공연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이날 공연은 YG 한솥밥 식구인 빅뱅의 지드래곤 및 이하이도 특별 게스트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날 참석한 5만여 관중들에게 화끈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방대한 규모만큼이나 화려한 영상과 무대 효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이날 공개될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공연장 내 대형 LED 화면을 통해 시사한다. 뮤직비디오에는 MBC ‘무한도전’ 멤버 전원을 비롯해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가인이 출연해 어떤 볼거리를 제공할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젠틀맨’은 싸이가 작사, 싸이와 유건형이 공동작곡, 유건형이 편곡한 곡으로 유쾌한 후렴구의 클라이맥스 부분이 특징이다.
조정원 이슈팀기자 /chojw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