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린이집 알림장도 이젠 ‘스마트’ 시대

유엔젤㈜, 스마트폰과 PC로 이용 가능한 스마트 알림장 ‘아이노트’ 출시


은평구에 사는 맞벌이 주부 이모씨(36)는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알림장으로 어린이집 선생님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게 돼 만족하고 있다. 이씨는 “그동안 아이가 가지고 오던 종이 알림장을 통해서만 아이의 어린이집 생활을 알 수 있어 괜한 걱정이 많았는데,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아이의 현재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린이집 공지사항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해 마음이 한시름 놓인다”고 말했다.


최근 스마트폰을 비롯한 첨단 IT기기들이 발전하면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에서도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구축되고 있다. 지난 3월 4일 소프트웨어개발 업체 유엔젤㈜에서 출시한 스마트 알림장 ‘아이노트’는 종이 알림장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어린이집 측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각종 알림 및 공지사항, 사진, 식단표, 투약보고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과거 종이 알림장의 경우 분실 우려가 있을 뿐 아니라 사진 출력도 어렵고 필기 시간도 부족해 맞벌이 부부들처럼 바쁜 학부모들의 불편을 가중시켰다. 스마트알림장 아이노트는 이러한 종이 알림장의 단점을 보완해 학부모와 선생님 양측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유엔젤㈜ 관계자는 “보육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를 중심으로 관리 포인트가 많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추후 명작동화 멀티미디어북, 어린이집 홈페이지, 사진편집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엔젤㈜은 사전 가입 신청한 1,000여 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스마트알림장 아이노트를 무료 제공하기도 했다. 이를 필두로 전국 4만여 개 어린이집에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스마트 교육서비스인 ‘토모키즈’를 연계한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용 아이노트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마켓(구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PC용은 웹사이트를 통하면 된다. 현재 가입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토모키즈 멀티미디어북 (동화, 동요, 영어) 6만원 쿠폰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