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U+ 국내 첫 LTE 방수폰 ‘지즈원’ 출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방수 기능을 갖춘 LTE 스마트폰 카시오 지즈원<사진>을 18일 선보였다.

지즈원은 스마트폰 고장의 주요 원인인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출력 단자와 배터리 덮개를 특수 패킹기술로 마감 처리해 수심 1.5m에서도 30분 이상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즈원의 방수기능은 세계 방수규격 가운데 최고 방수등급(IPX8) 수준이다.

또한 지즈원은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강화유리를 사용해 기기 파손을 최소화하도록 개발됐다. 충격흡수 기능도 국내 스마트폰 중 최초로 미 국방 표준규격(MIL)과 동일한 기준을 통과했다. 



지즈원은 특히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고출력 트윈 스피커를 탑재해 레저 활동에 유용하다. 지즈원 전용 애플리케이션 ‘지즈월드(G’zWORLD)’는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동경로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맵 서비스다.

또 ‘지즈기어(G’zGEAR)’는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과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일출ㆍ일몰 알람, 걷기 기록 및 소비 칼로리를 알 수 있는 만보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지즈원은 야외 활동 시 음악을 즐겨듣는 고객들을 위해 일반 스마트폰 스피커 대비 2.5배 높은 출력의 스피커를 기기 전면에 2개 설치했다.

지즈원은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 4인치 디스플레이에 1.5GHz 듀얼코어의 CPU를 탑재했다. 후면 카메라는 808만 화소에 배터리 용량은 1800mAh다. 출고가는 43만원이다.

조원석 디바이스사업담당 상무는 “지즈원과 같은 아웃도어용 단말기처럼 앞으로도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 단말기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