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 비즈니스 제휴 안내 사이트 오픈…외부소통 강화 나서
[헤럴드경제= 서지혜 기자]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가 외부 소통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카카오는 7일 플랫폼 사업 분야별로 급증하는 외부 제휴 문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공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카카오 비즈니스 제휴안내 사이트를 전격 오픈했다.

카카오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부문별 서비스에 입점을 원하거나, 각종 사업제안, 제휴를 희망하는 파트너사들은 이 안내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는 이미 플러스친구 파트너와 이모티콘 작가들, 게임 개발사와 중소 패션 소호몰과 더불어 카카오페이지, 스토리플러스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하면서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비즈니스 제휴안내채널 오픈으로 파트너와 외부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카카오도 파트너 대상 공식 제휴 창구로 일원화된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갖추면서, 누락되는 정보 없이 제휴 문의를 접수하고 협력 기회를 적극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인 동시에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데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었다”며, “이번 비즈니스 제휴안내 사이트 오픈을 통해 가치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새로운 모바일 산업을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측은 “앞으로도 카카오는 파트너와 더 편리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채널 운영 관리를 강화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두 함께 윈윈하는 상생의 모바일 생태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플랫폼의 고도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