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옵티머스 G프로에 스마트 비디오 적용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 LG전자(066570)는 내달부터 눈동자 인식기술인 ‘스마트 비디오’를 포함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옵티머스 G프로<사진>에 실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된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한다.

이번 밸류팩에는 스마트 비디오와 함께 ‘듀얼 카메라’, ‘비디오 포즈ㆍ리줌’, ‘업그레이드 홈 버튼 LED’와 ‘Q리모트’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듀얼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촬영자도 화면에 함께 담는 ‘듀얼 레코딩’ 기능이 사진 촬영으로 확대된 기능이다.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까지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담는 게 가능하다. 비디오 포즈ㆍ리줌은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한 후 연이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5가지로 바뀌는 홈 버튼 LED만으로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발신자와,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와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해준다. 


Q리모트에는 새로 추가될 ‘매직 리모트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해 LG 스마트TV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문자 입력 키패드도 새로 탑재돼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유용하다.

LG전자는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을 탑재할 계획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LG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스마트폰 사후지원 서비스를 한 발 앞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