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말뿐인 박람회는 그만, 알짜배기 유학박람회 찾아라

코엑스, 벡스코서 ‘진짜 정보’ 담긴 대규모 유학이민박람회 ‘유이박’ 개최


정보과잉의 시대, 정작 유용한 정보를 찾는 것이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해외 유학박람회, 이민박람회 등 해외로 출국을 앞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박람회도 마찬가지다. 인터넷에 떠도는 일회성 정보가 아닌 신뢰 있는 정보, 세미나와 홍보로 가득한 행사가 아닌 실용적인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유학박람회는 어디 있을까?


한국전람㈜(대표 이홍규, www.ktfairs.com)에서 주최하는 ‘해외 유학 & 이민 박람회 2013/춘계(유이박)’는 ‘36회 해외 유학 & 어학연수 박람회’와 ‘25회 해외 이민 & 투자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다.


해외 유학 & 어학연수 박람회의 경우 지난 1992년 제 1회 국제 어학전시회를 시작으로 20여년동안 개최되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유학 박람회이다. 총 24개국 500여 업체와 학교, 기관이 참가하며 매회마다 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행사로 이름을 알려왔다.

 


주한네덜란드교육진흥원, 주한뉴질랜드대사관, 주한독일학술교류처 등 외국 대사관과 관광청, 문화원을 비롯해 한국유학협회, 한미교육위원단이 후원 및 협찬한다. 해외 명문 대학으로의 유학과 어학연수 과정 컨설팅, 워킹홀리데이와 해외 취업과 관련한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조기 유학, 배낭여행, 어학시험, 홈스테이와 환전, 송금, 통신 등 유학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모든 정보들을 소개하는 친절한 박람회다.


해외 이민 & 투자 박람회 역시 약 10개국 50여 개 업체와 기관이 참가하고 매 회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행사이다. 이민 및 해외 투자 전문 컨설팅 업체와 법률회사, 관광청 관계자 등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행사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3월 개최될 ‘해외 유학 & 이민 박람회 2013/춘계’는 부산행사의 경우 3월 28일(목) 벡스코, 서울행사는 3월 30일(토), 31일(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편 ‘유이박’은 대학생 서포터즈 ‘유이바커’를 운영하고 있다. ‘유이바커’는 전시/컨벤션 사업을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기에 좋은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다.


해외 유학 & 이민 박람회 2013/춘계는 홈페이지(http://yuhak2min.com)를 통해 개인, 단체의 무료 관람 신청을 받고 있다. 멀티 플렉스 부럽지 않은 ‘멀티 박람회’에서 인터넷에는 없고 박람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진짜’ 정보로 해외를 통한 나의 미래를 설계해보자.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