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투자증권, 우량주 기초 ‘스마트인베스터 5.0’ 출시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우리투자증권(사장 황성호)은 개별 주식을 자동으로 분할하여 투자하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우리 스마트인베스터’가 지수 추종형 상장지수펀드(ETF) 6개만을 대상으로 했다면 ‘우리 스마트인베스터5.0’은 국내증시를 대표하는 우량주식 총 311개(코스피200종목, 코스닥100종목 및 ETF종목 11개)를 대상으로 한다.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주식(또는 ETF)을 선택하면 스마트인베스터5.0 전략에 따라 분할매수하고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매도되어 수익실현을 한다.

스마트인베스터5.0 전략은 가격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서 매입단가 평균화 효과를 극대화 시키거나 내릴 때 덜 사고 오를 때는 더 사서 주가 상승에 따른 수익효과를 추구하는 등 다양한 유형으로 실행할 수 있다.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은 시스템트레이딩 전용HTS인 ‘우리 트레이더’를 통해 고객이 직접 전략을 작성하여 운용할 수 있고, 영업점 직원의 도움을 받아 전략을 운용하는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대안상품부 이사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은 우리투자증권만의 특화된 투자솔루션으로서, 분할매수를 통해 주식투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는 투자대안으로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