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산업은행, 우량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중소상공인 지원
[헤럴드경제=양춘병 기자] KDB산업은행은 유망 의류 중소기업인 아마넥스와 ‘우량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중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은행은 아마넥스가 추천하는 중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또 브랜드 의류업에 진출코자 하는 중소상공인을 산은이 대출 취급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아울러 아마넥스 가맹점에 대해 산업은행의 금융상품 홍보와 회사의 브랜드 의류사업에 대한 노하우 전수 등의 업무협조도 적극 진행키로 했다.

산업은행은 올해 120여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해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프랜차이즈 점포 운영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경택 산업은행 소매금융그룹 대표부행장은 “본 협약을 통해 산업은행은 프랜차이즈 가맹 중소상공인을 금융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고, 아마넥스는 향후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되는 중소상공인의 브랜드 의류사업 운영을 지원하는 상생협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yang@heraldcorp.com

KDB산업은행은 유망 의류 중소기업인 아마넥스와 ‘우량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중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임경택 KDB산업은행 소매금융그룹 대표 부행장과 최병구 아마넥스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DB산업은행]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