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륙 싸이, 中 웨이보 팔로워 3개월만에 800만명, 1천만 명 돌파 눈앞
‘국제가수’ 싸이가 중국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웨이보(Weibo)에서 한류스타 중 최대 팔로워를 가진 연예인에 올랐다.

웨이보는 지난해 11월 8일에 개설된 싸이의 웨이보 계정에 6일 현재 팔로워가 797만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싸이는 불과 3개월 만에 기존 한류 스타 중 최대 팔로워 보유 기록을 가지고 있던 장근석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싸이는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중국 장쑤(江蘇) 성 난징(南京) 올림픽스타디움 무대에 올라 ‘강남스타일’과 안무인 ‘말춤’을 선보였다. 또한 싸이는 1일 상하이 둥팡위성(SMG) 특집 프로그램 ‘춘제완후이(春節晩會)’ 녹화에 참여해 중화권 톱여배우 린즈링과 함께 ‘말춤’을 추는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중국 프로모션을 통해 싸이의 웨이보 팔로워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조만간 1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난 3일엔 싸이의 첫 미국 광고인 ‘원더풀 피스타치오’가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Super Bowl)에서 공개돼 빌보드로부터 “잊지 못할 추억의 광고” 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중국 일정을 마친 뒤 브라질 카니발 축제와 말레이시아 페낭의 춘제에 참여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한 후 귀국해 오는 25일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