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세탁기ㆍ냉장고, 포르투갈서‘2013 올해의 제품’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LG전자 세탁기, 냉장고가 포르투갈에서 ‘2013 올해의 제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LG 드럼세탁기(사진 왼쪽ㆍ모델명 F1495BD)와 LG 냉장고(오른쪽ㆍ모델명 GB5240AVAZ)는 제품의 매력도, 쉬운 사용성, 제품 만족도 및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시장조사기관 TNS가 포르투갈 소비자 중 18~60세까지 총 2300명을 선정,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출시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LG 드럼세탁기는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의 강력하고 섬세한 손빨래 효과와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ㆍDirect Drive)의 고효율 기술력을 탑재, A+++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2013 올해의 제품’에 선정된 LG 냉장고는 위쪽에 냉장실을 아래쪽에는 냉동실을 배치한 프렌치 도어 냉장고다. 이 제품은 냉장고와 정수기를 결합해 차가운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 문을 유선형으로 설계하는 ‘제로 클리어런스 디자인’을 적용, 문을 90도로 열어도 벽에 부딪치지 않아 작은 부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올해의 제품(Product of the year)’은 전세계에서 300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한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하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소비자 평가 프로그램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은 “DD모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LG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에 기반한 뛰어난 성능과 쉬운 사용성이 유럽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스마트한 삶을 제공해 유럽 시장에 1등 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