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벤츠, 北美오토쇼에서 CLAㆍE 클래스 세계 첫 공개
[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메르세데스-벤츠가 2013 북미국제오토쇼를 통해 새로운 4-도어 쿠페 The new CLA-Class와 이미 전세계 1300만 대 판매를 넘어선 E-Class의 페이스리프트 The new generation E-Class 패밀리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4-도어 쿠페 The new CLA-Class는 지난해 베이징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컨셉카 Concept Style Coupé의 양산 모델로, 프레임리스 도어 등 CLS-Class의 디자인 컨셉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The new generation E-Class는 세단, 에스테이트, 쿠페, 카브리올레 등 E-Class의 모든 모델이 페이스리프트되어 새롭게 선보인다. The new generation E-Class는 탁월한 효율성을 자랑하는 신형 엔진과 새로운 주행 보조 시스템들이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과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이뤄냈다.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CLA-Class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계수(Cd=0.22), 레이더 기반의 브레이킹 시스템인 COLLISION PREVENTION ASSIST 등의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된다. COLLISION PREVENTION ASSIST는 시속 7km/h 이상 주행 시 장애물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위험 신호를 보내고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올리는 순간 정확히 필요한 만큼의 제동 압력을 작동시켜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he new generation E-Class 패밀리는 세단과 에스테이트, 쿠페, 카브리올레 등 전 모델에 걸쳐 효율성, 환경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등이 크게 진보되었다. 특히 직분사 방식의 신형 BlueDIRECT 4기통 가솔린 엔진을 비롯해, 높은 토크와 성능에 더해 연료 효율성까지 갖춘 6기통 가솔린 엔진, 효율성을 극대화한 디젤 엔진 등이 눈길을 모은다.

무엇보다 The new generation E-Class 외관의 전체적인 비율 및 고성능 모델에서 볼 수 있는 당당하고 스포티한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과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은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랭귀지가 잘 표현되어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