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플래닛, 지상파TV 15분만에 다시보는 ‘광속업로드’ 서비스 구축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SK플래닛이 지상파TV 방송이 끝난 후 15분 만에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광속업로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SK플래닛은 14일 자사의 콘텐츠 장터 T스토어에서 드라마, 예능 등 지상파TV 프로그램을 방영 후 15분만에 다시보기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 업로드 체계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15분은 방송 프로그램 종료 후 T스토어용 영상포맷으로 인코딩(변환)을 거쳐 이용자가 곧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서버에 등록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다. SK플래닛 측은 “ T스토어는 방송사로부터 영상 파일을 넘겨 받은 뒤에야 인코딩 및 서버 등록이 이뤄졌던 기존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송출중인 영상을 실시간으로 캡처 및 인코딩해 동영상 파일과 프로그램 정보를 생성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T스토어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마의’ ‘전우치’ ‘내딸 서영이’ ‘무한도전’ ‘1박2일’ ‘런닝맨’ 등 6개 프로그램 등록 후 1시간 이내에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T스토어캐시(5만원 권)를 증정한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SK플래닛은 14일 자사의 콘텐츠 장터 T스토어에서 드라마, 예능 등 지상파TV 프로그램을 방영 후 15분만에 다시보기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 업로드 체계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SK플래닛]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