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수위 홈페이지 개설.. ‘국민행복제안센터’ 운영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인수위 소개 △인수위 활동 △인수위 소식 △국민행복제안센터 △취임준비위원회로 구성됐다. 취임준비위 코너는 아직 준비 중에 있다.

인수위 소개 항목에는 김용준 위원장의 인사말과 조직도 등을 담았고, 인수위 활동 항목에서는 일정 및 사진, 영상 등을 공개한다. 인수위 소식 항목에는 대변인 브리핑과 보도자료, 공지사항 등을 담는다.

인수위가 특히 중점을 둔 코너는 ‘국민행복제안센터’ 부분이다. 윤창중 인수위 수석대변인이 최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의지를 담아 국민 소통창구 ‘국민행복센터’를 온·오프라인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힌데 따른 것이다.

인수위는 이 코너에서 “‘국민여러분과 함께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의지를 담아 국민 소통 창구 ‘국민행복제안센터’를 온∙오프라인에 걸쳐 운영한다. 국민행복제안센터는 국민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을 감사한 마음으로 경청하고 새 정부의 정책방향을 수립하는데 성실히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제안은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도 보낼 수 있다.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려면 이름과 휴대변호 번호를 입력한 뒤 휴대전화로 인증번호를 받아 이를 재입력해야 한다.

인수위는 제안에 대한 소관 분과 검토를 거쳐 새 정부 정책방향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간을 고려, 온오프라인 제안센터를 다음달 8일까지만 운영할 계획이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