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투자證, 올해 절세 유망상품은?…주식형상품, 유전펀드, 즉시연금, 월지급식
[헤럴드경제=안상미 기자]한화투자증권은 2013년 세법개정이 확정됨에 따라 늘어나는 세금은 피하고, 저금리 시대 투자처 발굴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2013년 절세 유망상품을 선정 발표했다.

한화투자증권은 2013년부터 금융소득 종합과세 기준금액이 4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하향조정되면서 기존 5만명 수준이었던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약 21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렇게 증가가 예상되는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를 위해 한화투자증권은 주식형 상품, 유전펀드, 장기 저축성 보험 및 즉시연금, 월지급식 ELS/DLS 총 4부문으로 절세 유망 투자처를 분류했다.

우선 국내주식형 상품은 비과세 대상이며, 유전펀드는 분리과세 세제혜택이 적용된다. 유전펀드에 대해서는 오는 2014년까지 조세특례제한법의 해외자원개발투자회사 주식 배당소득에 대한 과세 특례가 적용된다. 액면기준 3억원 이하의 원금 금액에 대해서는 5.5%의 저율 분리과세가 적용되고, 액면기준 3억원을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15.4%의 분리과세가 적용된다. 한화투자증권은 미국 퍼미안 지대에 위치한 ‘Parallel 유전’의 지분에 투자하는 유전펀드를 삼성증권, 우리투자증권과 함께 오는 23~25일까지 200억 한도 내에서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저축성 보험이나 즉시 연금 가입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장기 저축성 보험은 10년 이상 유지시 보험차익 전액이 비과세되며(단, 2013년 가입분부터 중도인출시 과세전환 논의 중), 즉시연금은 올해 2월 소득세법 시행령개정 이전까지는 비과세가 적용된다.

과표가 분산되는 월지급식 ELS/DLS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다. 월지급식 ELS/DLS의 경우 상품 자체적으로 절세혜택은 없지만 월 수익 배당으로 과표분산이 가능하며, 이러한 기능을 통해 일시 지급 되는 상품에 비교하여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2013년 절세 유망상품 선정 외에도 지역별 고객세미나 및 세무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